오늘은 주말 가족 식사로 영천영화 청담점에 다녀온 후기를 올린다! 영천영화는 워낙 티비나 연예인 유튜브에서 많이 봤기 때문에 궁금했던 곳이었는데, 감사하게도 오빠가 일이 잘 풀려서 한턱 쏜다는 기쁜...
영화 정보 검색 | 최근 영화 리뷰

줄거리
“잘 지냈어요? 나 이제 손 뗄 거예요”나에겐 식구가 둘 있다. 아빠, 그리고 10살 박이 남동생 정환이…엄마는 정환이가 네 살 때 돌아가셨다.
난 처음부터 아빠의 딸이길, 이 집에 태어나길 원치 않았다.
교도소에서 지내는 동안, 자유로움은 없었지만 집에서 해방될 수 있어 좋았다.
하지만, 날 기다리고 있을 정환이를 생각하면 맘이 설레인다.
집에 가긴 가야 하는데, 가장 맘에 걸리는 건 바로 아.버.지.다.
“왜 왔어? 언제 나갈 거야?”
3년 만에 정은이가 돌아왔다. 인사는커녕, 차마 웃어주지도 못했다. 내가 고작 한 말이라곤 ‘왜 왔냐’는 것뿐이었다.
그래도 집에 안 올까봐 걱정했는데,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와 안심이 된다.
그런데 며칠 뒤 창원이란 녀석이 찾아와 정은이가 빌려 간 돈을 갚으라며 내게 협박을 했다.
새 출발한다는 정은이의 말을 믿었건만…
“차라리 내가 고아로 지냈으면 이거보단 낫겠죠?”
아빠는 여전하다. 서로 연락 끊고 살잔다. 아무래도 창원이형이 다녀간 모양이다.
내가 정환이한테 상처 줄까봐 걱정된단다. 그래도 나에게 한번쯤 기회를 줘야 하는 거 아닌가?
내가 뭘 하든 관심도 없다면서.. 아버지라는 이름으로 자식의 인생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내 인생에 아빠만 없었어도 난 이렇게 되지 않았을 텐데…
“나가! 나가서 너는 너 식대로 살어!”
해선 안 될 말로 정은이에게 또 다시 상처를 줘버렸다.
정은이가 제발 그 위험한 놈들과 어울리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저 녀석, 왜 그리도 내 맘을 모르는 걸까?
내가 그 놈들한테서 정은이와 정환이를 지켜낼 수 있을까..
아무런 힘 없는 내 자신이 부끄러울 뿐이다. 미안하다, 정은아…
“아빠… 이번이 마지막이예요..”
아빠가 나를 위해 창원이형 앞에 무릎을 꿇었다.
하지만, 성에 차질 않는지 이젠 정환이까지 가만두지 않을 기세다.
더 이상 보고 있을 수만은 없다. 모든 게 나로 인해 생긴 일이니까…
아빠, 미안해요…
아직 해야 할 말이 남아있는데 … 이번에도 그 말은 못할 것 같네요..
출연진
최근 영화 리뷰
🎬 가족 어떠셨나요?
가족 관련 이미지
📷
로딩 중...
![[새영화]가족](https://search.pstatic.net/common/?type=b150&src=http://imgnews.naver.net/image/022/2004/08/26/36-01.jpg)
📷
로딩 중...

📷
로딩 중...

📷
로딩 중...

📷
로딩 중...

📷
로딩 중...

📷
로딩 중...
![[프리뷰] 박용우 고아라](https://search.pstatic.net/common/?type=b150&src=http://imgnews.naver.net/image/079/2012/01/26/26191832359_60800040.jpg)
📷
로딩 중...

📷
로딩 중...

가족 관련 영상클립
영화 리뷰 블로그
반전과 해석 – 환상 속 가족 영화 후반, 충격적인 진실이 드러난다. 사실 잭의 동생들은 이미 오래전에 죽었고, 잭은 혼자 남아 그들의 존재를 마음속에 만들어내며 살아가고 있었다. 동생들과 함께 대화하고...
관람평 형제의 180도 달라진 반전 부모의 본심 한국스릴러영화[보통의 가족]은 가정이라는 틀 안에 은폐된 도덕적 해이와 권위의 붕괴를 정밀하게 드러내는 윤리 비극입니다. 도덕적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극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