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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삼부작과 코다

The Jesus Trilogy and Coda, 2001

장르 실험
러닝타임 19분
국가 미국

예수 삼부작과 코다 관련 영상클립


줄거리

예수 삼부작과 코다는 다음 네 부분으로 구성된다.

(1) ‘예수 이름으로’는 마치 바람이 낙엽 사이로 지나가는 것처럼 주로 가을 색상의 된 여러 작은 모양의 복잡성 속에서 거의 연속적으로 펄럭이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이 실타래에 있는(마치 이 장면의 가지처럼) 어두운 선이 일시적으로(거의 보이지 않게) 그리스도의 전통적인 얼굴을 구성한다.

(2) ‘아기 예수’는 ’정원의 녹색’ 사이에서 진주 핑크와 금빛 반점 모양으로 시작한다. 그것은 대조적인 사막 풍경 - 검은 ’하늘’ 아래의 모래-노란색의 슬래시, 동물의 이동에 대한 순간적인 제안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어두운 내부의 느낌, 짚과 나무의 색깔, 짐승의 특징의 은밀한 암시, 후드를 쓴 ’얼굴’과 포대기 주름이 있다. 구불구불한 언덕들, 그리고 하얀 반점들이 있는 별이 표시된 ’밤 하늘’, 그리고 모여든 사람들의 모양과 같은 색깔들의 모임. 검은 색이 교차한 후, 언덕의 뾰족해 보이는 바위 쪽이 점점 핏빛으로 물들었습니다. 사막과 같은 것이 동물과 같은 이동과 함께 다시 온다. 눈처럼 얼룩덜룩한 하얀 제분소들이 마침내 평화로운 나무색 인클로저에 자리를 내준다.

(3) ‘예수의 눈물’은 다양한 모양과 색깔을 사용하여 어둠과 연결되어 눈에 띄는 ’눈물’의 모양이 나타나고 슬픔에 찬 고요함의 균형을 짜내는 매혹적인 공포감을 조성한다. 이 ’눈물’은 마치 얕은 부조(측면 및 전면 조명)에 있는 것처럼 질감이 있고 시각적인 견고함을 함께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후면 조명) 형태의 초조함을 방지하는 미학적인 장벽을 형성한다.

(4) ‘코다: 십자가 위의 그리스도’는 이 3부작의 모든 모양 중에서 가장 쉽게 이름을 붙일 수 있는 것들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그것은 수백만 개의 피처럼 얼룩진 뒤틀린 선과 고문된 형태의 덩어리로 반복해서 보이는 십자가형을 완전히 강조하는 미학적 ’총합’이다. 저녁의 장면은 삭막하고 어두운 드라마틱하며 반복되는 십자가에 반응한다. 예수의 전통적인 얼굴은 때때로 이 장면들의 거의 르네상스적인 초안 작업과 구성되는 선으로 가끔 보인다. 그 시도는 이전 세 편의 영화와 관련하여 죽음을 상징적 승리로 요약하는 것이다.
(2023년 제20회 서울국제실험영화페스티벌)

출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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